헬스케어 영업대표
1. 주요역할과 책임
헬스케어 영업은 병원, 보건소, 의료원, 질병관리청 등 의료관련 시장에서 잠재고객을 개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판매와 영업이익 목표 달성을 위해 시장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전략제품과 신제품의 시장확산을 위한 영업활동도 수행합니다. 또한 영업활동 과정에서 취득한 고객정보를 분석하여 마케팅, 제품개발팀과 시장분석 및 제품개발을 통한 인접영역으로의 확장을 도모합니다. 주요 판매채널인 대리점의 성장을 위해 판매계획을 수립하고 실적을 관리하며, 매출채권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신용상태의 점검, 대리점의 성장을 위한 영업활동과 관련 교육을 실행합니다.
2.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경험과 역량
헬스케어 영업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B2B(Business to Business – 기업간 거래) 시장과 고객, 제품의 사용환경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잠재고객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우리회사 제품의 특장점과 가치를 정확히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이에 따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판매와 관련한 역량 역시 중요합니다. 그리고 시장과 고객을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역량, 고객과의 문제 발생 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협상력, 문제해결능력, 목표달성에 대한 책임을 완수하려는 사업가적 마인드 또한 헬스케어 영업 직무에 필요한 역량입니다.
3. 직무를 수행한 후 성장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B2B영업의 프로세스,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고객개발 영업 리더, 대리점채널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지사장 또는 B2B영업의 제도를 설계하고 평가를 담당하는 혁신본부의 영업 전문가, 리더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장, 고객, 제품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마케터, 리더로 성장 가능하며, 헬스케어와 프로페셔널사업의 영업, 마케팅, 제품개발을 총괄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